메뉴 건너뛰기

'잘 되는'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가지 팁

'잘 되는'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가지 팁

 

GettyImages-909802580.jpg

 

1. 영업 중심으로 접근하라

잘 통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할 때, 마커스의 첫 번째 팁은 제작한 콘텐츠 중 영업 프로세스에 통합되어 있는 것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자문하는 일종의 리트머스 테스트를 진행하라는 것이었다. 만일 콘텐츠가 영업에 활용되지 않는다면, 영업 대화에 활용할 수 있도록 영업의 니즈에 맞출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한 가장 좋은 방법은 영업 팀원을 마케팅팀의 일원으로 넣는 것이다. 영업팀은 잠재 고객과 온종일 소통하며, IT 구매자가 가장 궁금해하는 것이 무엇인지, 과제는 무엇인지를 듣고, 콘텐츠를 통해 이를 해소할 수 있는 가치 있는 인사이트를 갖고 있다. 마케팅팀은 영업팀이 제공한 지식을 바탕으로 다양한 교육적인 콘텐츠와 영업 리소스를 만들 수 있다.

 

2. 러닝센터(learning center)를 만들어라

웹사이트에 일종의 러닝센터를 만들면, 잠재 고객이 그곳에서 비즈니스 니즈에 따라 생기는 의문에 답을 찾을 수 있다. IDG의 2019 고객 인게이지먼트 조사에 따르면, IT 의사결정권자의 74%가 의사결정 각 단계에서 ‘교육’을 제공하는 IT 벤더를 우선순위에 둔다고 답했다. 자체 웹사이트에 러닝센터를 만들거나 마이크로사이트 및 서드파티 웹사이트 등을 만들고 앞서 말한 영업 중심이 접근법을 사용한다면, 마케터는 잠재 고객의 구매 여정 전체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관련성 높은 교육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그리고 이런 콘텐츠와 러닝센터는 자연스럽게 영업팀이 고객과의 대화를 시작할 때 유용한 자료가 된다. 또한, 마커스는 영업팀이 마케팅 콘텐츠를 영업 대화에 활용하고, 잠재 고객에게 특정 자료를 읽어보도록 유도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3. ROI 측정

항상 그렇듯이 ROI를 측정해 진행 상황을 평가하고 벤치마크를 설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렇지 않으면, 팀이 어떤 콘텐츠가 효율적인지 어떻게 알겠는가? 물론 모든 조직의 측정 지표는 다르지만, 조회수가 가장 높은 콘텐츠, 영업팀이 고객에게 자주 전달하는 콘텐츠, 매출로 이어진 고객이 구매 과정에서 소비한 콘텐츠의 공통점 등이 좋은 지표가 될 것이다. 이런 방법으로 마케팅팀은 어떤 콘텐츠가 효과적인지, 부족한 부분은 무엇인지를 더 잘 파악할 수 있다. 

 

내용출처 : itworld.

 


  1. 리드를 ‘고객’으로 바꾸는 4가지 대응 원칙

    리드를 ‘고객’으로 바꾸는 4가지 대응 원칙 리드(Lead)를 획득하는 것과 이를 실제 고객으로 전환하는 것은 완전히 별개의 일이다. 리드 확보에 도움을 주는 소프트웨어와 기업은 많지만, 제품과 서비스를 판매하는 것까지 대신해주는 것은 없다. ...
    Date2021.01.20 Views42 file
    Read More
  2. '제목과 타이밍!'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4가지 요소

    '제목과 타이밍!' 성공적인 이메일 마케팅을 위한 4가지 요소 최근 개최된 허브스팟(HubSpot)의 가상 INBOUND 컨퍼런스에는 디지털 마케팅을 위한 다양한 전략이 소개됐다. 그중 이메일 마케팅 전략을 세울 때 참고할 만한 월드데이터(Worlddata)의 CE...
    Date2021.01.20 Views33 file
    Read More
  3. '잘 되는'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가지 팁

    '잘 되는' 콘텐츠 마케팅을 위한 3가지 팁 1. 영업 중심으로 접근하라 잘 통하는 콘텐츠를 만드는 방법을 이야기할 때, 마커스의 첫 번째 팁은 제작한 콘텐츠 중 영업 프로세스에 통합되어 있는 것의 비중이 얼마나 되는지 자문하는 일종의 리트머스 ...
    Date2021.01.20 Views24 file
    Read More
  4. ‘마케터 고민 해결!’ 퍼포먼스 마케팅 효과 높이는 예측 기반 마케팅 플랫폼

    ‘마케터 고민 해결!’ 퍼포먼스 마케팅 효과 높이는 예측 기반 마케팅 플랫폼 ⓒ Getty Images Bank LG CNS 디지털마케팅은 어떻게 퍼포먼스 마케팅을 하고 있을까? 퍼포먼스 마케팅도 ‘자동화’가 대세 최근 퍼포먼스 마케팅에 대한 관...
    Date2021.01.20 Views27 file
    Read More
  5. 2020년,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법이 ‘영원히’ 바뀌다

    2020년, 기업의 소셜 미디어 활용법이 ‘영원히’ 바뀌다 2020년, 기업과 마케터의 소셜 미디어 활용 방식이 크게 변화했다. 일부는 서둘러 디지털 환경으로 이동하려고 애를 썼고, 또 다른 일부는 소셜 미디어를 활용하는 방식을 수용하고 바꾸면서...
    Date2021.01.20 Views39 file
    Read More
  6. “아쉽거나 속 시원하거나” 2020년에 사장된 기술 및 서비스 모음

    “아쉽거나 속 시원하거나” 2020년에 사장된 기술 및 서비스 모음 2020년 같은 해에도 기술 세계에서 바뀌지 않는 것이 있다. 특정 디바이스, 기술, 서비스가 단종되거나 중단된 것이다. 저마다 사연이 있다. 아쉬운 것도 있고, 전혀 아쉽지 않은 ...
    Date2021.01.20 Views3 file
    Read More
Board Pagination Prev 1 Next
/ 1